記錄
카테고리
작성일
2022. 8. 11. 08:50
작성자
Verliebt

나는 네가
                                                                                                            박상순 著


나는 네가 시냇물을 보면서 화내지 않았으면 좋겠다
시냇물이 흐르다가 여기까지 넘쳐 와도 화내지 않았으면 좋겠다

나는 네가 목련나무 앞에서 웃지 않았으면 좋겠다
흰 목련 꽃잎들이 우르르 떨어져도 웃지 않았으면 좋겠다

나는 네가 밤 고양이를 만나도 겁먹지 않았으면 좋겠다
밤 고양이가 네 발목을 물어도 그냥 그대로 서 있으면 좋겠다

나는 네가 꿈꾸지 않았으면 좋겠다 창밖의 봄볕 때문에
잠들지 않았으면 좋겠다 꿈속에서 영롱한 바닷속을
헤엄치지 않았으면 좋겠다

나는 네가 인공 딸기향이 가득 든 고무지우개면 좋겠다
인공 딸기향을 넣은 딱딱한 고무로 만든
그런 치마만 삼백육십육일 입었으면 좋겠다

나는 네가 오래도록 우울하면 좋겠다
아무도 치료할 수 없었으면 좋겠다
그래도 나는 네가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래서 나는 네가 아무것도 아니었으면 좋겠다
이 세상에도 없었으면 좋겠다 그 대신 너를 닮은
물렁물렁한 시냇물, 우르르 떨어지는 큰 꽃잎들,
달빛 아래 늘어진 길고 긴 밤 고양이의 그림자,
꿈속의 바다 그리고 고무지우개
그런 것만 있었으면 좋겠다

나는 네가 화내지 않았으면 좋겠다 웃지도 않았으면 좋겠다
어느 날 어느 순간 갑자기, 이 세상에 네가 없을 때에도
나는 끝까지 살아남아 네 모든 것에 어찌할 수 없도록 얽매인
불행이라면 좋겠다

'시 모음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래된 서적_기형도  (0) 2022.08.11
별 이름 작명소_이은규  (0) 2022.08.11
하루살이와 나귀_권영상  (0) 2022.08.11
직녀 일기_김인육  (0) 2022.08.10
너를 알고 난 후_정우경  (0) 2022.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