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일 투표합시다. 어느 분에게 내 소중한 한표 행사할까나

6월2일, 8명씩이나 투표하다니!
후보자 알아보며 공약보는것만으로도 밤새겠네요.

우선 8분, 어떤 일 하시는 분을 뽑는지 알아볼까요?

1. 광역단체장 (시장,도지사)
2. 기초단체장 (시청장)
3. 광역의원 (시의원, 도의원)
4. 기초의원 (시의원)
5. 비례대표 광역의원
6. 비례대표 기초의원
7. 교육감
8. 교육의원

http://epol.nec.go.kr/candidate/candidate_search.jsp
혹은
http://info.nec.go.kr/main/showDocument.xhtml?electionId=0020100602&topMenuId=CP&secondMenuId=CPRI03&menuId=CPRI03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후보자 검색 사이트


우선, 나는 공약도 공약이지만, (전)에 한 일, (현)재 하고 있는 일도 유심히 봤다. (무엇을 했느냐, 무엇을 하고 있느냐도 중요한거 같다.)
4대강 사업 찬성한다든지 이런건 당연히 제외.
군필도 살펴보고. 아, 전과가 있다해도 내용이 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한것이거나, 민주화 등 정의를 위해 실현한것이면 상관없다. (그게아닌 mb스러운 전과면 당연히 빼야겠지.)

2시간 정도 가까이 대충 살펴보고, 7명 정도는 확정지었는데 비례대표 도의원은 아직 결정 못했다. (이런거 꼼꼼하게 살펴보니 아부지가 다 키웠다며, 대단하다고 하셨다 호홋)

흠 지금 내가 투표하는 지역이 경상도라 뭐 내가 하고 안하고 자시고, 한나라당이 우르르 대거 되겠지만, '어차피 나 하나쯤 않해도 결과가 뻔한데..'라는 생각이 정말 무서운 생각인거다. 그래서 우리가 지금 말도 안되는, 상식이 안통하는 대한민국 정치판 밑에서 속 끓이고 있는거고. 만약 내가 투표해봤자 한나라당이 대거 당선된다 하더라도, 그래도 당선 퍼센트라도 줄여줄수 있지 않는가! (그것만으로도 대단한거라 본다. 예전보단 당색이 옅어진 지금.이라는 의미랄까?)

그리고 지금의 어르신들은, 전라도는 민주당 / 경상도는 한나라당이라는 이분법적인 말도안되는 근거로, 그냥  사람은 보지않고 당만 보고 고르니...그래도 이게 세대가 점점 교체되면서 괜찮아지리라 본다. 향후 50년뒤쯤에는 그런 당의 이분법적 무논리의 투표방식에서 벗어나, 사람됨됨이, 공약을 보고 투표하는 날이 오리라 믿어야지요 뭐. (그러지 않고는 이 얼마나 우울한가!)


아무튼, 20대 여러분. 우리도 투표합시다. 아들 딸내미한테 우울한 대한민국을 남겨줄순 없잖아요. 권리를 주장하려면 의무를 이행해야죠~?


아무튼 투표.. 이노믜 투표.
노무현대통령 서거이후 투표의 강한 바람이 불었던거 같다. 엄밀히 말하면 mb때문. mb가 이렇게 만든 일이니.
mb가 잘한일이 있는거 하나 인정. 권리 행사(투표 등)를 열심히 해라! 민주주의가 소중하다! 라는거 일깨운것. 뭐 이거 하나때문에 지금 엄청난 대가를 치르고 있지만 쩝.


웃긴게, 북한드립치면 야당쪽보다 여당쪽을 더 많이 투표한단다. 예전부터 군대 라는 이미지와 인식이 어떻게 결합되어서 그런 경향이 있단다.
그리고 투표율이 높아질수록 야당쪽에 더 투표한다고 한다. 솔직히 이번 부재자 선거도 홍보나 제대로 되었는지. 직접 찾아보지 않고는 대부분 날짜를 잘 몰랐던거 같아 놓친경우도 있는거 같고.
아무튼 좀 웃기고 그렇군. (확실한 내용은 직접 찾아보도록, 나는 흘려들은 얘기만 적은것.)

 
남탓하지 말고, 투표 잘 합시다!


논외지만 유시민 경기도지사 꼭 되세욤 ♥
일본식민지 없었으면 지금처럼 발전 없을거라던 김문수씨....휴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 212 next